경영전략 이숙영의 전사원이 알아야 할 커뮤니케이션 전략
교육시간 20시간 수강정원 150명
학습기간 30일 / 1개월 복습기간 학습종료 후 12개월
수강신청 기간 신청기간 아님 교육기간 신청기간 아님
교육비 80,000원 고용보험 환급 비환급
  • 과정정보
  • 차시정보
  • 수료기준

과정개요

정확한 정보전달 능력을 통해, 기업 가치의 극대화를 가능하게 하는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의 방법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학습목표

구성원들의 정확한 정보전달 능력을 통해, 기업 가치의 극대화를 가능하게 하는 효율적인커뮤니케이션의 방법을 학습하고,
구성원들이 현장에서 실전에 맞게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행방법을 배울 수 있다.
-업무 환경 및 프로세스 증진등 효율적 운영에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습득
-비즈니스를 성사시키고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방법 습득
-직접적인 비즈니스 이해관계자들(상사 및 부하, 고객 등)과의 정확한 정보 전달 방법 훈련

과정내용

1. 상사의 의중을 먼저 파악하라
2. 솔직한 부하가 사랑 받는다
3. 우회적으로 입장을 설명하라
4. 칭찬으로 상대를 무장해제 시켜라
5. 아랫사람이 많이 저지르는 실수들
6. 커뮤니케이션은 윗 사람이 먼저 나서라
7. 일할 의욕을 불어넣어라
8. 구체적인 언어를 사용하라
9. 칭찬과 꾸중의 타이밍을 잡으라
10. 리더들이 많이 저지르는 실수들
11. 나를 각인시켜라
12.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어야 한다
13. 자신감과 긍정적인 대화를 하라
14. 다름의 가치를 인정하라
15. 한계를 명확히 하라
16. 요점을 정리하여 설득력을 높이라
17. 쇼맨십을 강화하라
18. 비전을 제시하고 결과를 상상하게 하라
19. 진실보다는 니즈에 포인트를 둔다
20. 즐거운 대화를 이끄는 사람이 주목 받는다

학습대상

효율적 업무 수행에 필요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습득해야 하는 직원
**사원급 : 업무의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비즈 커뮤니케이션 스킬 함양
- 조직 구성원간 효과적인 정보 전달 및 확보 방법 학습
- 정확한 의사소통에 의한 업무 낭비요소 제거로 업무 효율 제고
**대리급 : 팀 내부의 의사소통 시스템을 최적화시켜 조직의 성과를 달성
- 중견 간부에 요구되는 의사결정 및 문제해결 능력 습득
- 팀리더에 필요한 조직 내부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방법 학습

준비사항

1) PC : Pentium Pro급 이상(메모리 32MB이상) 2) 운용시스템 : Windows 95 이상 3) 통신 : ADSL/LAN 환경 이용 가능 4) 사운드 카드 : 필수(스피커 또는 헤드폰 포함) 5) 모니터 설정 : 해상도 1024*768(하이컬러 16비트) 6) 브라우저 : 익스플로러 6.0 이상 7) 기타 : 미디어 플레이어 7.0 이상, 다이렉트x 8.0 이상

교육장소

사이버 연수원 홈페이지

지원서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강좌 신청

지원방법

사이버 연수원에서 강좌신청

차시정보

과목 이숙영의 전사원이 알아야 할 커뮤니케이션 전략
  1. 01 상사의 의중을 먼저 파악하라!
  2. 02 솔직한 부하가 인정받는다.
  3. 03 역지사지로 상사의 입장을 헤아려라
  4. 04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을 숙지하라
  5. 05 절제된 언어로 오류를 최소화 하라
  6. 06 의사소통 리더십을 발휘하라
  7. 07 능력을 발휘하도록 모티베이션 하라
  8. 08 구체적인 정보를 전달하라
  9. 09 논리적으로 설득하라
  10. 10 일관성으로 신뢰를 구축하라
  11. 11 인적네트워크를 형성하라
  12. 12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라
  13. 13 강한 조직이 미래를 이끈다.
  14. 14 열정을 전달하라
  15. 15 비즈니스에서는 한계를 명확히 하라!
  16. 16 전달할 내용의 요점을 정리하라
  17. 17 스토리를 개발하고, 행동으로 보여줘라
  18. 18 조직의 비젼을 제시하고 결과를 상상하게 하라
  19. 19 진실보다는 핵심 니즈에 포인트를 둔다.
  20. 20 조직에 즐거움을 불어넣어라

과정문의

· 본 과정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로그인 후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전화 상담을 원하실 경우에는 학습지원센터(1800-6144)로 연락 바랍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가능합니다.)

제목 작성자 조회수 날짜
등록된 과정문의가 없습니다.

수강후기

· 수강후기는 이 과정을 수강한 학습자만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작성자 평가 날짜
등록된 수강후기가 없습니다.

수료기준

항목/기준 평가비중 과락기준 수료기준
진도 - 80 % 이상
시험 50 % - 응시 필수
과제 50 % - 제출 필수
총점 100% 6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