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칭과 멘토링 현장 에피소드로 풀어보는 멘토코칭 카운셀러
교육시간 18시간 수강정원 150명
학습기간 30일 / 1개월 복습기간 학습종료 후 12개월
수강신청 기간 신청기간 아님 교육기간 신청기간 아님
교육비 80,000원 고용보험 환급 비환급
  • 과정정보
  • 차시정보
  • 수료기준

과정개요

실무 현장에서는 코칭가 멘토링을 정확히 이해하여 적절한 상황에 이 두 스킬이 함께 활용되어 질 때 상호 의도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본 과정은 그간 정확한 구분 없이 혼용되어 온 코칭과 멘토링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게 하며, 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조직관리 스킬을 제공해드립니다.

학습목표

1. 조직에서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직접 멘토 코칭함으로서 실무 현장에서의 다양한 의사소통 기술을 파악할 수 있다.
2. 일방적인 지시와 제어를 통한 조직관리에서 탈피하여 쌍방향적 의사소통 구조를 익힐 수 있다.
3. 성과관리를 위한 피드백과 피드포워드 기법의 핵심 요소를 이해하여, 직무 사전과 사후에 적절한 진단과 평가를 수행할 수 있다.

과정내용

1. 우리는 왜 멘토코치가 되어야 하는가?
2. 관점 바꿔보기_경력에 비해 성과가 안 나오는 직원
3. 상황 대응 스킬_유능하지만 후배를 제대로 지도 못하는 직원
4. 경청 스킬_불필요한 때에도 끝까지 들어야 하나요?
5. 질문 스킬_의견을 잘 말하지 않는 직원과의 대화
6. 피드백 스킬_직원의 태도 변화가 필요할 때
7. 피드포워드 스킬_지시한 대로 업무를 수행하지 못하는 직원
8. 유형별 대응스킬_서로 다른 직원들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9. 동기부여 스킬_의욕이 없는 직원의 동기 유발
10. 성과관리 스킬_승진 심사에서 탈락하여 의기소침해진 직원과의 대화l
11. 이럴 땐 이렇게. 지지적 피드백편
12. 이럴 땐 이렇게. 교정적 피드백편
13. 이럴 땐 이렇게. 효과적인 의사소통편
14. 이럴 땐 이렇게. 직원 육성편
15. 이럴 땐 이렇게. 성과 관리편
16. 실전 멘토 코칭 1
17. 실전 멘토 코칭 2
18. 멘토코치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자세

학습대상

▪ 중간관리자 및 팀장
▪ 승진을 대비 하는 예비 관리자
▪ 경영 및 인사조직 관리자

준비사항

1) PC : Pentium Pro급 이상(메모리 32MB이상) 2) 운용시스템 : Windows 95 이상 3) 통신 : ADSL/LAN 환경 이용 가능 4) 사운드 카드 : 필수(스피커 또는 헤드폰 포함) 5) 모니터 설정 : 해상도 1024*768(하이컬러 16비트) 6) 브라우저 : 익스플로러 6.0 이상 7) 기타 : 미디어 플레이어 7.0 이상, 다이렉트x 8.0 이상

교육장소

사이버 연수원 홈페이지

지원서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강좌 신청

지원방법

사이버 연수원에서 강좌신청

차시정보

과목 현장 에피소드로 풀어보는 멘토코칭 카운셀러
  1. 01 우리는 왜 멘토코치가 되어야 하는가?
  2. 02 관점 바꿔보기_경력에 비해 성과가 안 나오는 직원
  3. 03 상황 대응 스킬_유능하지만 후배를 제대로 지도 못하는 직원
  4. 04 경청 스킬_불필요한 때에도 끝까지 들어야 하나요?
  5. 05 질문 스킬_의견을 잘 말하지 않는 직원과의 대화
  6. 06 피드백 스킬_직원의 태도 변화가 필요할 때
  7. 07 피드포워드 스킬_지시한 대로 업무를 수행하지 못하는 직원
  8. 08 유형별 대응스킬_서로 다른 직원들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9. 09 동기부여 스킬_의욕이 없는 직원의 동기 유발
  10. 10 성과관리 스킬_승진 심사에서 탈락하여 의기소침해진 직원과의 대화l
  11. 11 이럴 땐 이렇게. 지지적 피드백편
  12. 12 이럴 땐 이렇게. 교정적 피드백편
  13. 13 이럴 땐 이렇게. 효과적인 의사소통편
  14. 14 이럴 땐 이렇게. 직원 육성편
  15. 15 이럴 땐 이렇게. 성과 관리편
  16. 16 실전 멘토 코칭 1
  17. 17 실전 멘토 코칭 2
  18. 18 멘토코치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자세

과정문의

· 본 과정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로그인 후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전화 상담을 원하실 경우에는 학습지원센터(1800-6144)로 연락 바랍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가능합니다.)

제목 작성자 조회수 날짜
등록된 과정문의가 없습니다.

수강후기

· 수강후기는 이 과정을 수강한 학습자만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작성자 평가 날짜
등록된 수강후기가 없습니다.

수료기준

항목/기준 평가비중 과락기준 수료기준
진도 - 80 % 이상
시험 50 % - 응시 필수
과제 50 % - 제출 필수
총점 100% 6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