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시간 | 20시간 | 수강정원 | 150명 |
학습기간 | 28일 / 1개월 | 복습기간 | 학습종료 후 12개월 |
수강신청 기간 | 신청기간 아님 | 교육기간 | 신청기간 아님 |
교육비 | 58,000원 | 고용보험 환급 | 비환급 |
본 과정은 연구개발이 가진 고유 특징으로 인해 재무, 인사 등 타 경영활동과는 다른 차원의 전략이 요구되고 있는 R&D전략의 기본 개념 및 실행에 필요한 제반 이론과 관련 기법을 학습하는 과정입니다.
- R&D전략의 개념 및 구성요소 등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 R&D전략을 기획/관리하고 실행할 수 있는 기본 지식을 습득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과정은 R&D 전략의 개념 정립을 이론과 사례를 통해 전달함으로써 R&D나 전략에 대한 선행지식이 없는 분들도 쉽게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과정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사업전략과 R&D전략-높아지는 R&D활동에 대한 기대
2. 포스트잇(Post-it)개발사례 검토 및 시사점 학습
3. R&D 전략의 개념 및 접근방법(I)
4. R&D 전략의 개념 및 접근방법(II) :일본소니 및 혼다 사례
5. R&D전략의 핵심구성요소-개요
6. 개발대상기술의 선택 및 목표설정
7. 기술획들의 방법 : Open Innovation
8. 기술개발 및 시장진입의 시점
9. R&D 조직의 예상배분 및 평가원칙
10. R&D 전략과 사업전략의 연계
11. 파괴적 기술혁신:HDD기술개발사례
12. 파괴적 기술혁신: 전기자동차 사례
13. 기술포트폴리오 분석
14. R&D과제 포트폴리오 분석
15. R&D 과제 포트폴리오 분석기법
16. 신제품 개발전략 분석 프로세스
17. 기술로드매핑 개요
18. 기술로드매핑 프로세스
19. 기술로드맵 도식화(charting)방법
20. 특허정보의 전략적 활용
- R&D 기획 및 전략기획 담당자
- 신사업/신제품 기획 담당자
- 비즈니스 마인드를 제고하길 원하는 선임급(또는 차장급) 이상의 연구자
1) PC : Pentium Pro급 이상(메모리 32MB이상)
2) 운용시스템 : Windows 95 이상
3) 통신 : ADSL/LAN 환경 이용 가능
4) 사운드 카드 : 필수(스피커 또는 헤드폰 포함)
5) 모니터 설정 : 해상도 1024*768(하이컬러 16비트)
6) 브라우저 : 익스플로러 6.0 이상
7) 기타 : 미디어 플레이어 7.0 이상, 다이렉트x 8.0 이상
당 교육 홈페이지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강좌 신청
당 교육 홈페이지에서 교육신청
· 본 과정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로그인 후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전화 상담을 원하실 경우에는 학습지원센터(1800-6144)로 연락 바랍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가능합니다.)
제목 | 작성자 | 조회수 | 날짜 |
---|---|---|---|
등록된 과정문의가 없습니다. |
· 수강후기는 이 과정을 수강한 학습자만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 작성자 | 평가 | 날짜 |
---|---|---|---|
등록된 수강후기가 없습니다. |
항목/기준 | 평가비중 | 과락기준 | 수료기준 |
---|---|---|---|
진도 | 100 % | 100 % 이상 | |
시험 | - | - | - |
과제 | - | - | - |
총점 | 100% | 100점 이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