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시간 | 17시간 | 수강정원 | 150명 |
학습기간 | 28일 / 1개월 | 복습기간 | 학습종료 후 12개월 |
수강신청 기간 | 신청기간 아님 | 교육기간 | 신청기간 아님 |
교육비 | 55,000원 | 고용보험 환급 | 비환급 |
본 과정은 목표로 하는 미래 시장에서 요구되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규명하고 그에 필요한 핵심역량, 핵심기술 등을 도출하여 최적의 기술 대안을 선택할 수 있게 하는 시장지향(Market-Driven)형 기술기획 절차를 학습하는 과정입니다.
· 전략의 개념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사업/제품/서비스에 대한 외부환경, 시장을 분석하는 방법, 그리고 사업/제품/서비스에 영향을 미치는 동인(Drivers)의 분석 방법을 숙지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필요기술, 핵심기술, 필요자원과 Skill을 도출하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 기업의 전략과 Roadmap의 역할
• Roadmap의 구성절차와 방법
• 기술기획 체계내에서의 Roadmap의 Position
• 사업/제품에 영향을 미치는외부환경인자
- 제품/서비스 - 기술에 대한 종합적 조망
• 제품전략/R&D전략 방향에 대한 Milestone 정립 및 Risk 관리
- 제품, 기술기획/관리 담당자 및 책임자
- R&D, 사업기획 및 제품개발 전략 수립 관련 Leader
- 연구소 기획/관리 팀장 및 실무자
- 전략적 의사결정을 위한 책임자 및 연구소장 등
1) PC : Pentium Pro급 이상(메모리 32MB이상)
2) 운용시스템 : Windows 95 이상
3) 통신 : ADSL/LAN 환경 이용 가능
4) 사운드 카드 : 필수(스피커 또는 헤드폰 포함)
5) 모니터 설정 : 해상도 1024*768(하이컬러 16비트)
6) 브라우저 : 익스플로러 6.0 이상
7) 기타 : 미디어 플레이어 7.0 이상, 다이렉트x 8.0 이상
교육 홈페이지
.
교육 홈페이지에서 교육신청
· 본 과정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로그인 후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전화 상담을 원하실 경우에는 학습지원센터(1800-6144)로 연락 바랍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가능합니다.)
제목 | 작성자 | 조회수 | 날짜 |
---|---|---|---|
등록된 과정문의가 없습니다. |
· 수강후기는 이 과정을 수강한 학습자만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 작성자 | 평가 | 날짜 |
---|---|---|---|
등록된 수강후기가 없습니다. |
항목/기준 | 평가비중 | 과락기준 | 수료기준 |
---|---|---|---|
진도 | 100 % | 100 % 이상 | |
시험 | - | - | - |
과제 | - | - | - |
총점 | 100% | 100점 이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