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영상] 동영상 화면이 잘릴 경우
    동영상 화면이 잘릴 경우에는 키보드에서 F11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F11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원상복구 됩니다. 감사합니다.
  • [동영상] 소리는 나오는데 동영상이 나오지 않을 경우
    소리는 나오는데 동영상이 나오지 않을 경우의 조치방법 안내드립니다. 1. 시작 - 모든 프로그램에서 Windows Media Player 를 실행해 주세요 2.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상단의 도구 - 옵션을 선택해 주세요. 3. 성능탭으로 이동하신 후 고급을 눌러 주세요. 4. 비디오 믹싱 렌더러 사용란에 체크를 해지시켜 주세요
  • [동영상] window 7에서 동영상 재생을 위한 조치법_wmp12버전
    인터넷옵션 - 보안 - 보호 모드 사용 체크 해제. 새로 열린 인터넷 주소창 밑으로 '현재 인터넷 영역에 대한 보호 모드가 꺼져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이 메시지를 클릭하시고 '이 메시지를 다시 표시 안 함(D)'으로 체크. wmp12 옵션 - 네트워크 설정을 변경해주세요 ※위와 같이 설정을 변경한 후에도 동영상이 계속 나오지 않으면 첨부 파일을 압축 해제 후 PC에 설치하여 주세요 파일 다운로드 (클릭!)
  • [동영상] 플래시 로딩 멈춤 현상 해결방법
    Flash player 10.0.45.2버전에서 플래시 로딩 현상이 발생됩니다. 콘텐츠 멈춤현상 발생하는 player버젼 확인하시고 최신 버젼을 설치하기시 바랍니다.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Adobe Flash Player 10 정보 클릭) 새로운 버전은 11.0.1.152입니다. http://get.adobe.com/kr/flashplayer 위 링크로 접속하셔서 업데이트 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설치시 무료 Google 툴바(선택 사항) 체크박스는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충돌을 일으켜 설치가 안 될 수 있으니 인터넷 익스플로러 종료 후 설치하시고, 설치가 완료된 후에는 PC를 재부팅하셔서 컨텐츠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는 전화 02-3442-7783(내선4번) 또는 게시판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동영상] window 7에서 동영상 재생을 위한 조치법
    인터넷옵션 - 보안 - 보호 모드 사용 체크 해제. 새로 열린 인터넷 주소창 밑으로 '현재 인터넷 영역에 대한 보호 모드가 꺼져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이 메시지를 클릭하시고 '이 메시지를 다시 표시 안 함(D)'으로 체크.
  • [동영상] window 7에서의 라이브쉐어(LiveShare)과정 재생을 위한 조치법
    1.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컴퓨터 상태 검토 2.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3. 알리지 않음 으로 변경 – 확인 4. PC 재부팅 5. 라이브쉐어(LiveShare) 과정 재생 여부 확인
  • [동영상] 동영상 재생시 소리가 늘어져서 들려요.
    1.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실행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실행에서 열기부분에 regedit를 넣고 엔터를 칩니다. 3. HKEY_LOCAL_MACHINE (마우스 두 번클릭을 하시면 아래쪽과 같이 나타납니다.) 4. SOFTWARE 5. Microsoft 6. MediaPlayer 7. NodeCLSIDs 8. {95037DA1-6ED9-4B27-8CFF-9AD3DFB0B2F2} 키로 이동합니다. 9. {95037DA1-6ED9-4B27-8CFF-9AD3DFB0B2F2} 를 찾아서 AutoInsert을 두번 클릭하여 변수를 1 -> 0 으로 변경합니다. 10. 모든창을 닫고 동영상 강의를 실행합니다.
  • [동영상] Window Media Player을 업그레이드 하려면?
    일단 Windows Media Player 창을 띄우고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1. [시작] 버튼을 눌러서 [프로그램]→[보조프로그램]→[엔터테인먼트]→[Windows Media Player]를 선택합니다. 2. [도움말] 메뉴 선택→[플레이어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하시면 최신 버전의 프로그램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 [동영상] 동영상을 클릭하면 오류 메시지와 함께 익스플로러 창이 종료됩니다.
    이런 오류의 원인은 사용자의 컴퓨터 상의 코덱간의 충돌이 원인입니다. 1. [내 컴퓨터]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에서 코덱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면 삭제합니다. [예] 1) "United Codecs Pack 2) dTomoyo"s United Codec Pack 3) DivX Codedc! "Divx" 4) nimo Codec Pack v5.0 Build 8 5) K-Life Codec Pack v2.02 Final Full 6) TeM[i0i] Codec Pack 모든 코덱 프로그램을 삭제 해야 됩니다. * 해당 프로그램을 제거한 후 PC를 재부팅 합니다. 2.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설치 오류로 문제가 발생될 수 있으니 해당 프로그램을 재설치 합니다.
  • [동영상] 동영상 학습 시 화면 또는 소리가 이상해요.
    동영상 학습 시 화면 또는 소리가 들리지 않거나 비정상적으로 출력될 경우 코덱 또는 사운드 설정 또는 인터넷 속도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통합코덱] 관련 현재 설치된 코덱의 문제 발생으로 인해 화면이나 소리가 나오지 않거나 깨져서 출력될 수 있습니다. 통합 코덱(압축동영상을 재생시키는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검색사이트에서 ‘곰플레이어'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셔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또는 검색사이트에서 '통합코덱'을 검색하시면 최신 버전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사운드 설정] 관련 비디오와 마찬가지로 오디오 부분 또한 관련 코덱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어있지 않을 경우,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스피커 전원과 케이블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있는지 확인 후, 동영상 외의 소리(시작음, 종료음, 경고음, 또는 mp3등을 재생)는 모두 정상적으로 출력되나 동영상 재생시에만 출력되지 않는다면, 우선 코덱을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3. 시스템 볼륨 설정 확인 1) [시작] - [설정] - [제어판] -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를 더블클릭 합니다. 2) [장치볼륨]이 낮음으로 되어있거나 음소거에 체크가 되어있다면, 볼륨을 높음으로 변경해주시고 음소거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 [동영상] Window Vista 또는 Explorer 7 에서 동영상 실행이 안되요.
    1.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설치하여 주십시오. 다운로드 (클릭!) 2. 위 프로그램을 설치 후에도 동영상 실행이 안 된다면, 동영상 플레이어 설정을 아래와 같이 변경해주세요. 1) 윈도우미디어 플레이어를 실행시켜서 상단바에서 마우스 오른족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메뉴 중 도구>옵션을 클릭합니다. 3) 성능탭에서 연결속도 부분을 연결 속도 선택을 선택한 후 LAN(10Mbps 이상)을 선택합니다. 4) 네트워크 탭에서 멀티캐스트 스트림의 체크를 풀어줍니다 5) 동영상을 플레이시켜보시면 동영상이 재생 됩니다. 6) "사용"으로 옵션을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3. 위의 2와 같이 설정을 변경한 후에도 진행이 안되면 아래와 같이 설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비스타 사용자의 경우 인터넷 브라우저 옵션을 변경해 주셔야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도구" 클릭 2) 도구 메뉴에서 → "추가 기능관리" 클릭 3) 추가 기능관리 → "추가 기능 사용 또는 사용 안함" 클릭 4) 2개의 windows media player 상태가 "사용"으로 되어있는지 확인을 해주시고 사용으로 되어 있지 않다면
  • [동영상] “준비” 상태에서 동영상이 진행되지 않아요.
    ▶1단계 Internet Explorer 환경설정 1. Internet Explorer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을 클릭합니다. 2. [인터넷 옵션] → [임시 인터넷 파일] → [삭제]를 클릭합니다. 3. [파일삭제], [쿠키삭제] 하세요. 4. [설정] →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에서 “페이지를 열 때마다’를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2단계 Windows Media Player 환경설정 1.프로그램에서 Windows Media Player를 실행하여, [도구] → [옵션]을 클릭합니다. (도구가 안 보일 경우에는 화면 최소화 왼쪽의 ▼를 클릭합니다.) 2. 메뉴에서 [플레이어] → [자동 업데이트] → ‘한 달에 한 번’을 체크하고 [플레이어 설정]에서 ‘라이센스 백업 여부 확인’ 과 ‘ 인터넷에 연결(다른 명령 무시) 항목을 모두 체크 합니다. 3. [네트워크] → [스트리밍 프로토콜]에 ‘UDP’를 제외한 모든 항목에 체크합니다. (반드시 UDP 항목은 체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스트리밍 프록시 설정] → [구성]을 클릭하여 [프록시 설정] → “프록시 서버 사용 안 함.”에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4. [성능] → [비디오 가속] → [고급]을 클릭합니다. [비디오 가속 설정]에서 디지털 비디오를 그림과 같이 조절하고 [비디오 믹싱 랜더러 사용]에 체크를 해제합니다. 5. [파일형식] → [모두선택]을 클릭하고 [확인]을 클릭하여 Windows Media Player 창을 종료합니다. 6. Windows 화면 왼쪽 하단의 [시작] → [실행]을 클릭하여 [열기]에 아래의 메시지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 regsvr32 wmnetmgr.dll ] "DiiRegisterServer 성공"이란 메시지가 뜨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7. 모든 설정을 완료한 뒤에 학습을 진행합니다.
  • [동영상] 동영상 실행 중간에 버퍼링이 자주 발생해요.
    버퍼링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인터넷 회선불량으로 인해 데이타가 적절하게 전달되지 못하면 버퍼에 데이타를 원활하게 채워나가지 못하게 되고, 결국 버퍼를 채우는 속도보다 버퍼를 읽어가는 속도가 빨라지게 되어 어느 순간 버퍼가 비워지게 되며, 버퍼가 채워질때까지 기다리게 되어 버퍼링 현상이 생기게 되는 것 입니다. 그러므로 동영상 재생시 가급적 다른 프로그램이나 인터넷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프로그램은 닫아주시기 바라며, 아래와 같이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프로그램에서 Windows Media Player를 실행하여, [도구] → [옵션]을 클릭합니다. (도구가 안 보일 경우에는 화면 최소화 왼쪽의 ▼를 클릭합니다.) 2. [네트워크] → [스트리밍 프로토콜]에 ‘UDP’를 제외한 모든 항목에 체크합니다. (반드시 UDP 항목은 체크하지 않습니다.) 3. [성능] → ‘콘텐츠 버퍼링 시간을 체크 한 후, 15초 로 설정을 합니다. 그리고 [적용] → [확인]을 클릭합니다. 4. 위의 설정을 변경한 뒤에도 동일할 경우에는 인터넷 품질테스트를 하여 네트워크 속도를 확인합니다. http://speed.nia.or.kr 인터넷 품질 테스트 바로가기(http://speed.nia.or.kr)
  • [동영상] 동영상 설정 확인 (미디어플레이어 7.0 이하 버전)
    ☞미디어플레이어 7.0 이하 버전 1. 윈도우 [시작] ->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엔터테인먼트] ->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를 클릭하여 실행 합니다. 2.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도구] 메뉴에서 [옵션]을 클릭합니다. 3. 네트워크를 클릭하신 후 [멀티캐스트]와 [UDT]의 체크를 해지하여 줍니다. 그리고 하단에 [HTTP 브라우저]를 더블클릭 합니다. 4. [프록시 서버 사용 안 함]을 클릭합니다. 5. [적용]을 누른 후 미디어 플레이어 종료 후 다시 실행해 보세요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았을때 위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경우에는 설치되어 있는 미디어 플레이어를 완전히 제거하고 새로 설치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윈도우XP의 미디어 플레이어 9.0은 그냥 삭제 되지 않습니다.[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 [프로그램 추가] -> [Windows 구성요소 추가/제거] -> Media Player를 체크 해제 하시면 미디어플레이어가 삭제 됩니다.
  • [동영상] 동영상 설정 확인 (미디어플레이어 9.0/10.0 버전)
    ☞미디어플레이어 9.0/10.0 버전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았을때 위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경우에는 설치되어 있는 미디어 플레이어를 완전히 제거하고 새로 설치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윈도우XP의 미디어 플레이어 9.0은 그냥 삭제 되지 않습니다.[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 [프로그램 추가] -> [Windows 구성요소 추가/제거] -> Media Player를 체크 해제 하시면 미디어플레이어가 삭제 됩니다.
  • [동영상] 동영상 설정 확인 (미디어플레이어 11.0 이상 버전)
    ☞미디어플레이어11.0 이상 버전 미디어 플레이어 [도구]→[옵션]클릭→[네트워크]클릭→RTSP/TCP, HTTP 체크→스트리밍 프록시 설정에서 HTTP 브라우저 선택후 [구성]클릭→프록시서버사용안함→[확인]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모두 종료후 다시 시작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았을때 위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경우에는 설치되어 있는 미디어 플레이어를 완전히 제거하고 새로 설치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윈도우XP의 미디어 플레이어 9.0은 그냥 삭제 되지 않습니다.[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 [프로그램 추가] -> [Windows 구성요소 추가/제거] -> Media Player를 체크 해제 하시면 미디어플레이어가 삭제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