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스템] 동영상 다음버튼이 안보여요!

     학습 동영상에서 진행 바 혹은 다음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브라우저크기 설정 변경 바랍니다.

     

     

     위의 방법 이 어려우시다면, 학습동영상을 한번 클릭 하신 후

    키보드의 ctrl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숫자판에 있는 " + " / " - " 을 누르셔도 화면 조정이 가능합니다.

    다른 문의사항 및 필요하신 점이 있으시면 070-8282-0250 으로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시스템] 로그인 오류 해결 방법 IE7 이상
    1. Internet Explorer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을 클릭하여, [검색기록]의 [삭제] 클릭합니다. ※[도구]메뉴가 보이지 않을 경우 키보드의 [Alt]를 눌러보세요. 2. [파일삭제] 및 [쿠키 삭제] 차례로 실행하고 [닫기]를 클릭하여 창을 종료합니다. 3. 검색기록의 [설정] 클릭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에서 “페이지를 열 때마다’를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하여 창을 종료합니다. 4. [개인정보] → [고급]을 클릭합니다. “자동 쿠키 처리 안 함”에 체크하고, [현재 사이트의 쿠키]와 [링크된 사이트의 쿠키]가 모두 허용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후, [확인]을 클릭하여 창을 종료합니다. 5. 열려있는 창을 모두 닫은 후 새 창을 열어 로그인 합니다.
  • [시스템] 로그인 안돼요.

    1. Internet Explorer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을 클릭합니다.

    2. [인터넷 옵션] → [임시 인터넷 파일] → [파일삭제]를 클릭하고 [파일삭제]에 “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에 체크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3. [설정] →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에서 “페이지를 열 때마다’를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4. [개인정보] → [고급]을 클릭하여 ‘자동 쿠키 처리 덮어쓰기’에 체크하고, [제 1사 쿠키와 제 3사 쿠키]가 모두 적용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5. 다시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하여 로그인 합니다.

  • [시스템] XP사용자인데 화면이 작게 보일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 사용자지정수준에서 크기 또는 위치 제한을 가지지
    않는 스크립트에서 시작한 창을 "허용"으로 설정해 보십시오.







  • [시스템] 로그인 하였는데 과정명이 보이지 않습니다
    로그인 후 과정명이 보이지 않는다면 우선 익스플로러 버전을 확인하여 주세요.

    웹브라우져 정보는 익스플로러 메뉴 상단에 도움말에 보시면 확인할 수 있으며
    6.0이상이시면 도구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설정낮음으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정을 완료한 후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하시면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 [시스템] 홈페이지나 강의 속도가 느리면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나 강의 속도가 느릴 경우 아래 2가지 방법으로 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PC의 여유공간이 충분하지 않을 때
    인터넷 사용시 PC에 캐시나 기타 임시저장 파일이 지정해놓은 저장용량보다 크거나,
    남은 공간이 없을 때 생깁니다.
    우선 캐시삭제(임시인터넷파일삭제)를 하시고, PC의 여유공간을 늘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 캐시삭제 방법
    [익스플로러]->[도구]->[인터넷옵션]->[파일삭제]->[오프라인항목을 모두 삭제(체크)]->[확인] 하시면 됩니다.




    2) 네트워크 속도문제
    ① 초고속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에 ( http://speed.nca.or.kr ) 접속을 합니다.
    ② 초고속 인터넷 [품질측정] → [품질테스트]를 클릭합니다.



    ③ PC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고객님의 인터넷 접속 정보를 입력하신 후 [Test Start] 버튼을 클릭합니다.


    ⑤ 보안경고창이 뜨면 [예]를 클릭합니다.


    학습하고 계신 곳의 네트워크속도가 전체적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위의 다른 PC 속도도 같이 느려진다면 건물 네트워크속도가 떨어진 경우입니다.
    잠시 뒤 건물네트워크속도가 복구된 후 학습진행 하시면 됩니다.

    ⑥ Download test 속도가 현재 사용하시는 인터넷 회선 속도입니다.


    ⑦ 인터넷 회선 속도가 최저 150KB/s 이하일 경우 동영상을 수강하는데 어려움이 많습니다.
    정상적인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계신 것이므로 사용하시는 인터넷 업체에 A/S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시스템] 런타임 오류가 발생하면 어떻게 하나요?
    아래 사항대로 조치하시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익스플로러 상단의 메뉴 중 [도구] 클릭 후, [인터넷옵션]을 선택합니다.
    탭 중에서 [고급]을 선택합니다.
    고급메뉴 중 스크립트 디버깅 사용 안 함에 체크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시스템] 화면이 반밖에 안 나올 경우
    학습창 화면이 일부만 보이거나 반으로 잘려 보일 경우
    다음과 같은 두가지 방법으로 조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학습을 하기위해 서는 화면의 1024 * 768 이상의 해상도를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화면의 해상도를 높이시려면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 > [등록정보(속성)] 클릭 > [설정] 탭 클릭 > 해상도 조절

    2) 제어판 > 디스플레이 > 설정 > 고급 > 문제해결에서
    [하드웨어 가속]을 "없음" 혹 "가운데" 로 설정 후 재부팅









  • [시스템] 화면이 작게 보여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에서 >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 사용자지정수준에서
    ‘크기 및 위치 제한 없이 스크립트 실행 창을 열 수 있습니다’ 항목을 "사용"으로 설정해 보십시오.
  • [시스템] 화면이 깨지거나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경우
    1) 화면이 깨지거나 글자를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메뉴 중 [보기]-[텍스트 크기]-[보통]으로 바꾸어 주시거나
    [보기]-[인코딩]-[한국어]로 바꾸어 주시기 바랍니다.





    2)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메뉴 [도구]-[인터넷옵션] 클릭 - [고급]탭 선택 -
    가장 하단에 있는 [URL을 항상 UTF-8로 보냄(다시 시작해야 함)] 선택 해제



  • [시스템] 강의실에서 강좌를 클릭하면 강의가 열리지 않을 경우
    강의가 열리지 않는 경우 윈도우즈 서비스팩 문제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1)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 → [도구] → [팝업차단] → [팝업 차단 사용안함]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 →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 [사용자 지정수준] 아래부분에 있는 ActiveX 관련 내용이 5가지 있습니다. "모두 사용"으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

    .
  • [시스템] 프로그램을 설치했는데도 강의가 보이지 않을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다음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 → [도구] → [인터넷옵션] → [임시인터넷 파일] → [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





    위의 방법으로 실행하였을 경우에도 동영상이 실행이 안되는 경우 아래와 같이 두가지 방법을 체크를 해주세요

    2)미디어 플레이어 설정
    ① 시작버튼 >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엔터테인먼트 > Windows Media Player 선택



    ② Windows Media Player 실행 > 도구 > 옵션 > 네트워크 선택 > [스트리밍 프로토콜] 에서 ""TCP"" 만 선택 (나머지는 미체크)





    ③ 도구 > 옵션 > 개인정보 선택 > [향상된 콘텐트 공급자 서비스]의 ""콘텐츠공급자에게 고유 플레이어 ID 보내기""를 체크



    ④ 도구 > 옵션 > 성능 선택 > [네트워크 버퍼링]의 ""콘텐트 버퍼링 시간 체크 후 25초""설정 > ""비디오 가속 없음"" 선택



    ※ 설정 후에는 반드시 인터넷의 도구 > 인터넷 옵션에서 쿠키삭제 후 인터넷에 재 접속해 확인해야 합니다.

    3) [도구] > [인터넷 옵션] > [연결] > [LEN 설정 선택] > [LEN 설정] 모두 미 체크 "







  • [시스템] 교재 다운로드가 되지 않을 경우
    1) Internet Explorer의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한다.



    2) 보안 탭에서 '사용자 지정 수준'을 클릭한다.



    다음의 두 경우 중 원하는 내용을 모두 확인하여 준다.

    1) 파일다운로드관련 : 파일다운로드 관련 세 개 항목에 대해 '사용' 을 클릭



    2) Active X 컨트롤 관련 : Active X 컨트롤에 대해 자동으로 확인에서 '사용' 을 클릭